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08년07월27일 24번

[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]
기업의 고객만족경영 정착을 위한 실천과제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?

  • ① 고객만족경영에 대한 최고경영층의 인식전환과 확고한 의지가 필요하다.
  • ② 고객의 욕구와 불만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파악하여 신제품 개발, 서비스개선 등 기업경영 전반에 반영시켜야 한다.
  • ③ 기업내의 자원배분이 판매지향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시장조사 등 다양한 방법이 모색되어야 한다.
  • ④ 사고의 전환과 기업문화의 혁신뿐만 아니라 업무수행방식의 혁신이 동시에 진행되어야 한다.
(정답률: 알수없음)

문제 해설

기업내의 자원배분이 판매지향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시장조사 등 다양한 방법이 모색되어야 한다.는 고객만족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지만, 다른 보기들과 달리 직접적으로 고객만족을 증진시키는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해당되지 않는다. 이는 기업 내부의 프로세스와 자원 배분 등을 개선하여 고객에게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의미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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